사랑하는 어머니 여러분, 여러분은 건강한 워라밸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주에 우리는 조직이 직장에서 엄마들을 더 잘 지원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지적했습니다. 오늘은 직장에 다니는 엄마들이 건강한 균형을 찾고, 직장에서 더 생산적으로 일하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만족스러운 가정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가능할까 궁금하시죠? 물론입니다!
생각했던 것만큼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당신이 가진 모든 좋은 것들을 인정하고 감사하며,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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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워킹맘들은 직장이나 사업, 그리고 가정에 온전히 헌신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직원으로서, 또는 엄마로서 온전히 헌신하지 못한다는 인식은 힘들고 보람 없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이럴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삶에 맞는 균형을 찾는 법을 배우면, 엄마로서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만족스러운 풀타임 직업을 추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팁은 직장인 엄마들이 두 가지 측면을 조금 더 쉽게 조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다시 연결
행복한 커리어의 열쇠는 행복한 삶에서 시작됩니다. 가족, 인간관계, 취미, 사회 활동 등을 우선순위에 두세요. 에너지, 생산성 등 모든 것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데이트를 하거나, 엄마가 되기 전에 즐겼던 일들을 하세요.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일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평소에 함께하는 곳에서 저녁 식사 외에 그림 그리기 수업이나 퀴즈 나잇처럼 다른 것을 계획하세요. 일이나 아이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파트너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말에 귀 기울이세요. 다시 자신과 연결하세요.
- 신뢰할 수 있는 보모를 찾으세요
아이가 잘 돌보아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직장에서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모, 또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세요.
우수한 보육 시설은 유연한 운영 시간, 낮은 교사 대 아동 비율, 깨끗하고 넓은 환경, 최신 면허를 갖춰야 합니다.
보모를 고용할 때는 풍부한 경험과 좋은 평판을 가진 사람을 찾으세요. 최소 하루 동안 체험해 보고, 적합한지 확인하고, 처음부터 모든 기대 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하세요. 가능하다면 하루 종일 연락을 유지하고 아이의 근황과 사진을 요청하세요.
- 직장에서 상사 와 열린 소통을 유지하세요
워킹맘이 된다고 해서 생산성이 떨어지는 직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변화는 분명히 일어날 것입니다.
아이가 아플 때나 병원 진료가 있을 때 주로 아이를 돌보는 사람은 어머니이며, 퇴근 후에 아이를 데리러 가는 것도 어머니의 몫이므로, 직장에 다니는 엄마들은 일정을 더 유연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워킹맘들은 세상에서 가장 헌신적인 직장인 중 하나입니다! 점심시간을 거르는 것부터 주말에 일하는 것까지, 이 여성들은 아이들을 게으름 피우는 핑계로 삼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사에게 자신의 요구 사항과 앞으로 어떻게 업무를 잘 수행할 것인지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직원들이 상황을 이해하도록 도와 유리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
다행히도, 당신의 관리자는 당신의 투명성과 가족과 직장에 대한 헌신을 이해하고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 가족 활동 조직하기
모두가 기대하고 즐길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여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보세요. 매주 가족 게임 밤을 계획하고, 뒷마당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미니 골프를 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순간들은 우리를 계속 살아가게 하는 추억을 만들어냅니다.
- 달력과 목록을 사용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미리 계획하고, 게이트를 위임하세요.
일하는 엄마들이 짊어져야 하는 정신적 부담은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책임입니다.
엄마들은 병원 예약, 동의서 서명, 뷔페 음식 가져오기, 생일 기억하기, 카드 쓰기, 옷과 사이즈 관리, 냉장고와 식료품 저장실에 무엇이 있는지 알기, 집에 화장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등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일을 맡고 싶어합니다.
플래너, 앱, 기타 리소스를 활용하여 끝없이 이어지는 할 일을 관리하고 마음의 짐을 덜어보세요. 공유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하면 파트너가 앞으로 있을 일을 쉽게 확인하고 도와줄 수 있습니다. Google Keep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목록 작성 및 메모 작성 도구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 기능이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한 미리 계획을 세워 마지막 순간까지 아무것도 남지 않도록 하고, 필요하고 가능하다면 항상 위임하여 일부 작업을 덜어내세요.
- 다른 직장인 엄마들과 교류하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당신과 똑같은 일을 매일 겪고 있는 수많은 워킹맘들이 있습니다.
직장 동료 중에 워킹맘인 사람을 찾아보세요. 이들은 완전히 다른 차원에서 공감할 수 있는 여성들입니다. 주말에는 놀이 모임이나 엄마 모임을 계획하거나 퇴근 후 함께 산책을 하세요.
함께 웃고, 이야기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찾으면 모든 것을 혼자서 할 필요가 없다는 걸 깨닫게 되고, 그들에게서 몇 가지 요령을 배울 수도 있을 거예요.
-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세요
바쁜 직장과 가정생활 속에서 정신 건강과 균형을 유지하려면 자신을 위한 시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엄마들은 다른 사람들을 먼저 돌보기 위해 자신의 필요를 뒷전으로 미루는 습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돌보지 않으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잘 돌볼 수 있겠습니까?
규칙적으로 휴식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활동을 찾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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