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 직원 행사 및 직원 웰빙을 촉진하는 더 많은 방법

직원 웰빙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재정적, 환경적, 개인적, 경력적 개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직원의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모든 직장 프로그램, 활동, 혜택 또는 정책으로 정의됩니다.

사진: 캔바

직원 웰빙이란 결국 웰빙 프로그램을 장려하여 직원의 행복과 건강을 적극적으로 도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원들에게 웰빙 프로그램이 주는 혜택

  1. 웰니스 프로그램은 직원의 건강 행동을 개선합니다.
  2. 웰니스 프로그램은 의료비를 절감합니다
  3. 웰니스 프로그램은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4. 웰니스 프로그램은 직장 결근율을 줄입니다.
  5. 웰니스 프로그램은 직원 채용 및 유지를 개선합니다.
  6. 웰니스 프로그램은 건강한 관계와 생산적인 네트워크를 육성합니다.
  7. 웰니스 프로그램은 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유지합니다.

고용주로서 직원의 웰빙을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정과 칭찬을 회사 문화의 일부로 만드세요.

가장 바람직하고, 실행하기 쉬운 웰빙 이니셔티브 중 하나는 직원들의 노고와 성과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원의 70%는 인정을 통해 동료와 정서적으로 유대감을 느낀다고 답했고, 또 다른 70%는 인정을 통해 가정에서 더 행복해진다고 답했습니다. 인정이 풍부한 기업 문화의 영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1. 피트니스 챌린지에 도전하세요.

피트니스 챌린지는 회사의 웰빙을 증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왜 그렇게 효과적일까요? 피트니스 챌린지는 재미와 선의의 경쟁 정신을 불러일으킵니다. 동료의 참여는 더 큰 참여를 유도하고, 팀원들이 혼자일 때보다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1.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실천하도록 장려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감사는 행복, 더 강한 관계, 그리고 전반적인 정신 건강 향상과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보입니다. 동료 간의 인정 과정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 감사 표현을 회사 내 통합된 문화적 규범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일과 삶의 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유연한 근무 시간을 도입합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직장 웰빙은 단순히 신체 건강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반적인 삶의 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다면적입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일 외에도 우리 삶에 의미와 목적을 부여하는 다른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가족, 신앙, 공동체, 취미처럼요.

이러한 일들이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업무상의 의무가 방해가 되고, 그 결과 우리의 웰빙이 손상됩니다.

유연한 근무 시간을 허용하면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첫째, 직원들이 가족의 필요에 맞춰 업무 습관을 바꾸거나, 둘째, 삶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는 프로젝트에 계속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더욱 건강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가져옵니다.

아마도 더 중요한 것은, 직원들을 신뢰한다는 신호를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직원들이 마감일을 준수하고 결과를 내는 한, 스스로 일정을 정할 수 있도록 하면, 직원들은 회사의 잡일꾼이 아닌 파트너처럼 느껴지고, 그만큼 더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1. 원격 근무일을 통해 집중력을 되찾고 방해 요소를 제거하세요.

때로는 업무 방식을 바꿔야 할 때가 있습니다. 직원들이 주말에 근무하는 경우, 가능하다면 재택근무나 외부 근무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고,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1. 팀 결속을 장려하는 직원 행사를 조직하세요

지속적인 관계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우리 삶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측면 중 하나라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는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웰빙 전략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팀으로 일할 때 친구가 낯선 사람보다 더 나은 성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전한 사내 파티와 직원 행사를 마련하여 덜 적대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들의 긍정적인 태도를 북돋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력 개발 컨퍼런스, 네트워킹 이벤트, 목표 달성 축하, 팀 빌딩 이벤트, 생일 축하, 연말 파티 또는 동료의 송별 파티 등 ORÍKÌ Spa는 귀하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켜줄 완벽한 장소입니다.

당사의 개인 이벤트, 직원 파티, 기타 기업 웰빙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이 주소(ololade.akinduro@orikigroup.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